어디서나 나를 찾아라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 없으면 우정은 큰 가치를 갖지 못한다.

-M.I.글린카-

나를 존중하는 것.. 내가 남에게 존중을 바라진 않는다. 허나 존중을 받지 못한다면
그때에는 나도 존중이란 없다. 가끔은 이해가 가지 않는 면도 많다. 도덕덕적인
것에 대해서. 무조건 이란 것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내가 당했을 때도
이해가 갈 수 있지만.. 솔직히 사람의 입장의 차이라고 나는 본다. 그래서
일단은 내가 공격받고 내가 무시받지 않는 한 최대한 나는 존중하고 잘 해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만큼 생각을 하라

즐거움

정말 불살라지는 사랑